티스토리 뷰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및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가르쳐드릴 맛있는 멸치볶음과 꿀팁은 맛있는 멸치볶음을 맛있게 만드는법을 찾고 있는 주부들과 외식업 셰프들에게 효과적인 도움이 될 것이죠. 누구라도 멸치볶음을 해 본 경험이 있을 텐데, 나중에 먹으려고 하면 돌처럼 딱딱해집니다. 새콤달콤한 멸치볶음 만들기 생각만 해도 그리 고단하지 않은데 하는 법을 묘득할 때까지 몇 번이나 실패했죠.


세멸을 보통 냉동실에 보관을 하여서 마른 팬에 볶아주셔야 된다고 합니다. 냉동실에 보관을 하면 건어물 같은 경우 모든 잡내가 다 스며들거든요. 일단 볶아서 냄새도 날려주고 비린 맛도 날려주는 게 최고 바람직해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멸치는 '세멸(잔멸치)'이라고 하는 아주 가느다란 멸치이예요. 도시락 반찬으로 많이 만드는 것이고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최고 요긴한 팁이라고 할 수 있는 첫번째인데, 멸치의 비린내와 수분을 날리는 작업이라고 합니다. 또한 멸치에 붙어있는 찌꺼기도 없애버릴 수 있다고 해요. 어느 날은 멸치를 볶아도 상관없고, 또 어느 날은 멸치를 볶을 때 유독 비린내가 많이 날 때가 있다고 합니다.

냄새를 보면서도 아, 이날은 멸치가 좀 안 좋은 걸 사왔나보네! 그런 것도 짐작이 되곤 한답니다. 멸치는 오래 볶지 않고 적당히 노릇노릇 해졌나 싶을 때까지 볶아주는데 나무 주걱으로 뒤적뒤적해주면서 5분이내로 볶아줍니다.

멸치볶음을 맛있게 만들면 냉장보관해서 훗날 흡수하면 제일 맛있게 먹을 수있고요.


밥상에 터줏대감인 밑반찬 중에 한가지인 멸치볶음. 달달하면서 짭조름하고 고소한 멸치볶음은 집마다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다르곤 합니다.

멸치 100g, 견과류 70g, 청양고추 2개, 식용유 3큰술, 설탕 1T, 다진 마늘 1/2컵, 청주 3T, 올리고당 2T가 필요하더라고요.


1. 센 불로 달군 마른 팬을 약 불로 줄여 잔멸치 100g을 넣고 1분가량 볶은 후 체를 활용해 부스러기를 털어낸다
2. 센 불에 식용유 3 큰 술을 두른 후 편 썬 마늘 반 컵을 넣고 살짝 볶는다.
3. 애벌 볶기 한 잔멸치 100g을 팬에 넣고 마늘이 노릇해질 때까지 볶은 후 약 불로 줄여 한 번 볶아 둔 견과류(호두·땅콩 각 반 컵, 잣 1/3컵)를 넣는다.
4. 센 불에 간장·설탕 각 1 큰 술, 청주 2 큰 술을 넣고 불을 끌었습니다.
5. 청양고추를 넣고 잔열에 멸치와 견과류이 베어들도록 버무린 후 통깨 1 큰 술을 넣고 멸치볶음을 마무리합니다.


멸치볶음은 제가 최고 즐기는 반찬 중 한종류라고 하는데요 요것과 메추리알 장조림, 나물 반찬 하나 정도만 있다면 일주일 반찬 걱정이 없을 정도이예요.

 

내내 엄마가 멸치볶음을 해주셨는데 이제는 스스로 하라고 하셔서 바로 전년도 12월부터 제가 도전해봤더니 정말 쉽더라구요. 그리하여 이주일마다 멸치볶음을 만들어 먹고 있으며 항상 실패없이 빈번히 잘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멸치의 효능으로는
칼슘 - 멸치에는 칼슘 성분이 넉넉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건강하게 해 주며, 성장기 어린이나 노년층에게 좋다라며 임산부에게 좋은 영향을 줍니다.
빈혈 - 멸치에는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증상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 - 멸치의 칼로리는 100g에 114kcal이예요. 멸치는 지방을 해체하는 역할을 해서 체중조절에 좋다고 해요.
항암 효과 - 멸치에는몸 속의 유전자를 되찾게해 암 예방을 해준다 하더라고요.
뇌 기능 개선 - 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 성분이 풍성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뇌 기능을 개선해 주어 기억력에 좋다고 해요.
노화 억제 - 멸치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진행 속도 저하에 좋다고 하고요.
이 있습니다.


오늘은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